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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에서 List 기능 사용법 정리

Unity에서 C#의 List는 유연하고 강력한 데이터 구조입니다. 다양한 함수와 메서드를 제공하여,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. 이 글에서는 리스트의 주요 기능들과 예제를 통해 이를 설명합니다.

List 생성과 기본 사용

리스트를 사용하려면 먼저 네임스페이스를 선언해야 합니다. 다음은 간단한 리스트 생성과 기본적인 사용 예제입니다.
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using UnityEngine;



public class ListExample : MonoBehaviour

{

    void Start()

    {

        // List 생성

        List<int> numbers = new List<int>();



        // 리스트에 요소 추가

        numbers.Add(1);

        numbers.Add(2);

        numbers.Add(3);



        // 리스트의 요소 출력

        foreach (int number in numbers)

        {

            Debug.Log(number);

        }

    }

}

리스트의 유용한 메서드

리스트는 데이터를 관리하는 다양한 메서드를 제공합니다. 여기에는 요소 삽입, 삭제, 검색 등이 포함됩니다.
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using UnityEngine;



public class ListMethodsExample : MonoBehaviour

{

    void Start()

    {

        List<string> fruits = new List<string> { "Apple", "Banana", "Cherry" };



        // 요소 삽입

        fruits.Insert(1, "Orange"); // Index 1 위치에 "Orange" 삽입



        // 요소 삭제

        fruits.Remove("Banana");



        // 리스트 체크

        if (fruits.Contains("Apple"))

        {

            Debug.Log("Apple is in the list.");

        }



        // 특정 위치의 요소 가져오기

        string firstFruit = fruits[0];

        Debug.Log("First fruit: " + firstFruit);



        // 리스트의 크기

        Debug.Log("Number of fruits: " + fruits.Count);

    }

}
Tip: 리스트는 배열과 달리 크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, 요소의 추가와 삭제가 용이합니다.

리스트 정렬 및 검색

정렬과 검색 기능은 리스트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.

⚠️ 주의: 정렬된 리스트는 원래의 순서가 변경되므로, 원본 데이터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 복사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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